일상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던, 국민신문고를 이용한 정책 관련 문의

smile-haha 2024. 6. 30. 23:25
반응형

 

 

오늘은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곧 시행될 정책에 관하여 문의를 남기는 과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저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해당 제도가 개선되어 하반기부터는 단축급여도 늘고, 분담지원금이라는 것도 생겨서

관련해서 궁금한 점들이 많아 문의하려고하는데, 전화로 하기에는 시간이 나지 않고, 

글로 잘 정리해서 물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국민신문고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1. 국민 신문고 홈페이지 이동

https://www.epeople.go.kr

 

2. 민원>일반민원 선택

민원 신청 절차 2. 일반민원 메뉴 이동

 

3. 로그인

민원 신청 절차 3. 로그인

로그인을 하면 바로 민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신청인 기본 정보 입력

민원 신청 절차 4. 신청자 정보 입력

 

 

5. 민원 작성

민원 신청 절차 5. 민원 정보 입력 1
민원 신청 절차 5. 민원 정보 입력 2

 

민원 신청 절차 5. 민원 정보 입력 3

 

이렇게 민원 내용을 작성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6. 유사 사례 확인

작성한 민원을 토대로 유사한 민원이 기존에 있었는지 조회합니다.

저는 제 궁금증을 해결해줄 내용이 없어서 패스하고~ 다음 버튼 눌렀어요~

민원 신청 절차 6. 유사사례 확인

 

 

7. 처리기관 선택

처리기관은 민원 내요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해주는데, 제가 생각했던 기관이 첫번째로 있네요~

민원 신청 절차 7. 처리 기관 선택

 

8. 민원 신청 완료

민원 신청 절차 8. 민원 신청 완료

 

 

이제 신청이 완료됬으니,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신청인 정보 작성할때, 진행상황 통지방식을 휴대전화로 선택해서 이제 카톡 알림 올테니,

알림 올때까지 신경 끄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민원 신청해보는데, 민원 신청하는게 생각보다 간단해서 놀랐어요..!

솔직히 살면서 이것저것 민원 신청해볼까 싶은게 있었지만 미지의 영역이라 해보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어렵게 여기지 않을 수 있겠어요!

 

민원 처리는 어떻게 되는지, 처리가 되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조금이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