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Regular expression

[정규표현식] 테스트 및 시각화 사이트

smile-haha 2023. 1. 11. 00:45
반응형

1. 정규표현식 테스트 사이트

2. 정규표현식 시각화 사이트

 


 

정규표현식을 작성할때, 저는 주로 크롬 개발자 도구의 console창에서 테스트를 해보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검색을 해보니 정규표현식을 테스트 하기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console에서 테스트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사이트 들어가서 테스트 해보니 확실히 편합니다...

저는 앞으로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할 것 같네요...ㅋㅋ 

 

 

1. Regex101 :: 정규표현식 테스트 사이트

 

regex101: build, test, and debug regex

Regular expression tester with syntax highlighting, explanation, cheat sheet for PHP/PCRE, Python, GO, JavaScript, Java, C#/.NET.

regex101.com

정규표현식 테스트 사이트 REGULAR EXPRESSION 101

REGULAR EXPRESSION과 TEST STRING 영역에 정규표현식과 테스트 문자열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일치 결과를 보여줍니다. match 결과를 보여주면서 capturing group 정보도 나타납니다.한 화면에서 화면 이동 없이 바로바로 보여줘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2. regecper :: 정규표현식 시각화

 

Regexper

 

regexper.com

정규표현식 시각화 사이트 REGEXPER

이 사이트도 유용해 보입니다. 정규표현식을 보면 문자열 패턴을 한줄의 문자열로 표현하느라 한눈에 이게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고수는 다를 수 있겠지만, 저는 그러네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한눈에 이 정규표현식이 어떤 문자열 패턴을 의미하는지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잘 이용할 것 같네요 : ) 

 

다만 둘다 웹 사이트라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해 보입니다..ㅠ 주륵

 

 

 



🎃정규표현식 샘플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예제는 어떠세요?

 

[정규표현식] 이메일 샘플

^0\d{1,2}(-|\))\d{3,4}-\d{4}$1. (일반적인) 이메일 특징 이메일 주소는 [ 로컬 부분 ]@[ 도메인 부분 ]으로 구성됨 1) 로컬 부분 - 대문자 및 소문자 라틴문자, 숫자 - 특수문자는 대부분 점(.), 밑줄(_),

smile-haha.tistory.com

 

[정규표현식] 전화/핸드폰 번호 샘플

🎈(일반적인) 전화/핸드폰 번호 특징 - 0으로 시작 - 0NZ-XXXX-YYYY 또는 0NZ)XXXX-YYYY 과 같은 패턴 ※ 유선전화의 경우 편의상 지역번호에 괄호를 치는 경우가 있다. - 첫번째 자리는 2자리(02) 또는 3자

smile-haha.tistory.com

 

[RegExp sample] HEX 타입 체크

🎈HEX란? 먼저 HEX 값은 색을 나타내는 표현 방식중 하나로, #과 16진수 6자리(+2자리)로 이루어져있다. 16진수는 0,1,2,3,4,5,6,7,8,9,A,B,C,D,E,F 으로 표현되며, 알파벳 대소문자는 구분하지 않는다. HEX 값

smile-haha.tistory.com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반응형